한국조선해양이 벌써 올해 수주 목표를 다 채웠다고 한다.
요 며칠 사이에 계속 수주 발표를 하더니 어느새 목표치를 다 채웠다.
아직 남아 있는 카타르 한방~!!!
올해 도대체 얼마큼 수주할까???
얼마나 자신이 있으면 사장이 이제 선별 수주한다고 했을까???
수주한 선박의 거의 대부분이 고부가 가치 선이다.
여객선, LPG 운반선,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~!!
초대형 컨테이너선 등등~!!
현대삼호중공업도 현대미포조선도 잘되고 있다.
올해 한국조선해양 수주 16조 했다.
요즘 나오는 후판 값 올랐다.는 리스크~!!!
맞다.
근데 이제 갑과 을이 뒤 바퀴는 현상이 벌어지지 않겠나???
IMO에 의한 탄소 규제가 점점 선주들을 압박할 거고~!!!
도크가 찬 상황에서 후판값 오른 건 선주들에게 전가될 거다.
이런 분위기가 지속되면 될수록~~
점점 발주는 가속화될 수밖에 없지 않을까???
옛날처럼 이제 계약 주도권이 을에게 넘어오게 되는 것이다.
중국은??
일단 중국도 배가 많이 찾다고 한다.
주로 자국에서 발주 내는 배들로~~~
경기부양에 대규모 선박 발주만큼 좋은 게 없다.
근데 중국의 문제는 LNG선 메탄올추진선 과 같은 고난이도 배들은 신뢰를 쌓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 선주들은 우리나라에 발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다.
일본은 더 이상 경쟁상대가 아니고~!!!
현대중공업지주 기다려 본다.
https://blog.naver.com/daeyoung23/22242099876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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