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K 조선 다시 재도약을 위한 과정??? 한국카본 괜찮지 않나??

성장주

by 빨리은퇴 2021. 6. 26. 16:04

본문

우리나라 조선 업체들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.

이제 2년 치 일감 다 채워 놨으니~~

이런저런 준비를 할 수 있을 거다.

한번 뼈저리게 느꼈으니~~

중국과의 기술력 초격차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 알겠지~!!

그럼 뭘 준비하고 있나???

 

첫 번째로 LNG 선의 핵심인 화물창~~!!!

시도했다 실패했지만 이번에 재도전~!!!

2024년까지 252억 투자~~!!!

참여 기업들은 현대삼호중공업, 대우조선해양, 삼성중공업에 포스코, 한국카본, TMC?라고 한다.

 

우리나라 조선사들이 전세계 LNG선의 70% 이상을 수주하는데, LNG선의 핵심인 화물창은 기술 특허권을 프랑스 업체인 GTT가 가지고 있다고 한다.

그래서 LNG선 한척을 만들때마다 100억을 로열티로 지불~!!

GTT는 그냥 앉아서 노나는 거다.

한척당 2200억인데 그중 100억을 그냥 기술 로열티로 GTT에 지불하는 것이다.

이걸 이번엔 확실하게 국산화 하겠다는 거다.

이번엔 성공 가능성이 높은게 이전에는 조선사들끼리 합작사 만들어서 했는데~~

이번에 재료 업체들을 끼워졌다.

만약에 성공하면???

저 업체들이 수혜를 받는 거다.

 

두번째는 친환경 기자재 국산화~~

중국과 격차 벌린다.

한국조선해양에서 저인화점 연료 분사 장치를 개발~!

저인화점 연료가 뭐냐???

LPG, 메탄올, 암모니아~~

완전 연소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연료~!!

 

지금까지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선 중 36척을 국내 3사~!!

그리고 연초부터 수주한 거~~~!!!

앞으로 수주할 LNG선~~~!!!

한국카본 괜찮지 않을까????

 
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~!!!!

https://blog.naver.com/daeyoung23/222410890039

 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