우리나라 조선 업체들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.
이제 2년 치 일감 다 채워 놨으니~~
이런저런 준비를 할 수 있을 거다.
한번 뼈저리게 느꼈으니~~
중국과의 기술력 초격차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제 알겠지~!!
그럼 뭘 준비하고 있나???
첫 번째로 LNG 선의 핵심인 화물창~~!!!
시도했다 실패했지만 이번에 재도전~!!!
2024년까지 252억 투자~~!!!
참여 기업들은 현대삼호중공업, 대우조선해양, 삼성중공업에 포스코, 한국카본, TMC?라고 한다.
우리나라 조선사들이 전세계 LNG선의 70% 이상을 수주하는데, LNG선의 핵심인 화물창은 기술 특허권을 프랑스 업체인 GTT가 가지고 있다고 한다.
그래서 LNG선 한척을 만들때마다 100억을 로열티로 지불~!!
GTT는 그냥 앉아서 노나는 거다.
한척당 2200억인데 그중 100억을 그냥 기술 로열티로 GTT에 지불하는 것이다.
이걸 이번엔 확실하게 국산화 하겠다는 거다.
이번엔 성공 가능성이 높은게 이전에는 조선사들끼리 합작사 만들어서 했는데~~
이번에 재료 업체들을 끼워졌다.
만약에 성공하면???
저 업체들이 수혜를 받는 거다.
두번째는 친환경 기자재 국산화~~
중국과 격차 벌린다.
한국조선해양에서 저인화점 연료 분사 장치를 개발~!
저인화점 연료가 뭐냐???
LPG, 메탄올, 암모니아~~
완전 연소로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연료~!!
지금까지 지난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선 중 36척을 국내 3사~!!
그리고 연초부터 수주한 거~~~!!!
앞으로 수주할 LNG선~~~!!!
한국카본 괜찮지 않을까????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~!!!!
https://blog.naver.com/daeyoung23/222410890039
삼중 드릴십 계약 매각 성공이냐 용선이냐? (0) | 2021.06.30 |
---|---|
현대중공업그룹 수소 사업~!! (0) | 2021.06.29 |
도대체 수소 수소하는데 수소 시장이 앞으로 얼마큼 큰 시장인가??? (0) | 2021.06.29 |
삼성전자가 못가는 이유가 공매도 때문이라고??? (0) | 2021.06.29 |
조선업 밸류체인~!!! (0) | 2021.06.25 |